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미국 특징주

[미국 주식] 크록스 Crocs 3분기 가이던스 상향

by 세다주 2020. 9. 12.
반응형
 

[미국 주식] 크록스 Crocs Gen Z 그리고 E커머스

크록스 클로그 (Clog) 신발 패션에 획을 긋다 크록스 클로그는 앞에 구멍이 뚫린 못생긴 고무신으로 저게 뭐야라고 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허나 이제 국내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인��

overseasmarket.tistory.com

 

↑ 크록스의 기업 개요는 위 글에서

 

 

크록스 3분기 가이던스 공개

 

자료 : investors.crocs.com

위 자료는 지난 2분기 실적발표에서 밝힌 크록스의 가이던스 입니다.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3분기 가이던스를 제시하지는 않았고 하반기 가이던스만 제시하였는데요.

기존에 크록스는 하반기에 대략 2019년 하반기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로 회복할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허나 금요일 개장전 고무적인 3분기 가이던스를 제시하였죠.

 

자료 : investors.crocs.com

3분기 가이던스 관련 코멘트입니다.

분명 2분기 실적발표에서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 회복을 예고했으나 이번 발표에서는 전년 동기대비 대략 10% 이상의 매출 증가를 예상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과거 크록스는 들쭉날쭉한 실적을 보였으나 2018년부터 팬데믹 이전까지는 꾸준한 매출증가를 보였고 이에 따라 주가 역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팬데믹 기간 지난 두 분기 매출 감소가 나타나긴 했으나 재택 근무 수요 증가로 집에서 신발을 신는 문화인 서양에서 편안한 신발을 찾는 사람들은 크록스를 찾게되었고 이에 따라 매출 감소는 한 자릿수 중반 수준으로 적은 폭의 매출 감소를 기록하였죠.

또한 지난 2분기에는 비용 절감을 통해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만약 비용 절감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면 분명 3분기에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수 있을것이라 예상되는 바입니다.

 

 

크록스 중국 시장을 겨냥

 

 

가이던스 상향외에도 개인적으로 크록스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펼칠때 생각해보는게 중국 시장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 인구가 있는 중국에서 성공하면 그 기업은 폭발적 성장을 이룩할 수 있다 생각하는데요.

크록스는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과 일본에서 뛰어난 사업 성과를 보이고 있으나 중국에서는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중국 지역 광고 모델만 봐도 크록스가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는지 알 수 있는데요.

중국 여자 연예인 인기 순위는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최고의 톱스타중 한명인 양미를 모델로 선정하였으며 현재 중국 최고의 셀럽이라해도 이견이 없는 완판남 리자치를 통해 타오바오에서 크록스 신발 판매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처럼 최고의 셀럽들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크록스의 전략이 당장은 아니어도 분명 중국 시장에서 효과를 보일 것이고 향후 중국의 주링허우(90년대생)와 링링허우(00년대생)에게 인기를 끌 수 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크록스 주가 및 개인적 의견

 

자료 : Finviz

지난 2분기 양호한 실적과 이번 3분기 가이던스 발표로 크록스는 다시 한번 52주 신고가에 도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52주 신고가를 뚫고 과거 리먼사태 이전의 사상최고가에 도전할 수 있다 생각하고 있는데요.

주변에서 어떤 신발을 많이 신는지 살펴보면 크록스가 사상최고가에 도전할 수 있을지 추측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과거에 크록스는 정말 개성을 뽐내던가 서구 문물을 가까이 접한 사람들이 신는 드문 신발이었으나 이제는 거리낌 없이 여름철에 꼭 필요한 신발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며 Z세대들에게는 학교에서 신는 편안한 신발로 자리잡고 있죠.

 

크록스의 주주여서 확증편향이 약간 존재할 수 있기는 하나 분명 크록스는 Z세대들의 인기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고 있으며 현재 시장에서 밸류에이션 부담을 갖고 있는 기술주들과 다르게 크록스는 밸류에이션 부담이 적은편이라 현재 상황에서도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처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매일 크록스를 신고다니는 저로서는 이번 9월 크록스의 52주 신고가 돌파가 기대되는 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