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미국 특징주

[미국 주식] 크록스 Crocs 4분기 가이던스 상향 및 2021년 성장 가속화 예고

by 세다주 2021. 1. 11.
반응형

크록스 4분기 가이던스 상향 및 2021 매출 가이던스 발표

 

자료 : Crocs

위 자료는 지난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밝힌 크록스의 4분기 실적 가이던스 입니다.

당사의 4분기 가이던스는 전년 동기 대비 20~30% 매출 증가를 예상했으며 2020년 전체 매출은 5~7% 성장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헌데 금일 개장 전 크록스는 4분기 가이던스를 상향하며 2021 매출 가이던스를 발표하였는데요.

 

자료 : Crocs

위 자료가 금일 개장 전 발표한 크록스의 신규 가이던스입니다.

4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전년 동기 대비 20~30% 성장을 예상했으나 약 55%의 매출 성장을 예상한다고 발표하였으며 2020년 전체 매출 역시 기존 5~7% 매출 성장 예상에서 전년 동기 대비 12%의 매출 성장을 예고한 상황입니다.

크록스의 2020년 전체 매출은 당사 설립 이래 최고치를 기록하였는데요.

이러한 성장세는 멈추지 않고 지속되어 2021년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 예고하며 2021년 매출 성장률은 20~25%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연 매출 성장률이 20~25%라면 작년 막대한 성장을 이룩한 코로나 수혜 기업들에 비하면 작은 수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록스의 기존 연 매출 성장률이 어느정도 수준이었는지 알면 위 성장률은 놀랍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자료 : macrotrends

위 자료는 크록스의 연 매출 트렌드 자료입니다.

크록스는 2011년부터 2018년까지 매출이 박스에 갇혀 들쭉날쭉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당시엔 연평균 매출 성장률을 논할 수 없을정도로 매출 역성장도 겪었으나 2018년부터 매출 성장세가 나타나는게 보이는데요.

2017년부터 현재까지 크록스의 연평균 성장률은 10%가 되지 않았는데요.

허나 2020년 12%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고 2021년 20~25%의 매출 성장을 예고하며 매출 성장세가 가속화된다는걸 보여주고 있어 기존과 다르게 성장주로서의 밸류에이션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도 크록스

 

기존 크록스는 통풍이 잘되고 특수 소재로 인하여 땀이 잘 차지 않는 여름에 신는 신발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크록스의 4분기 가이던스 상향 발표에 따라 겨울철인 4분기 크록스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걸 알 수 있습니다.

여름에 신는걸로 유명해 여름철 매출이 가장 크던 크록스는 이제 겨울철에도 털크록스의 인기에 힘입어 사계절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역시 눈이 많이 쌓여있는 날에는 털크록스를 신고 다니는데요.

기존 신발들은 크록스에 비하면 상당히 고가의 경우가 많은데 쌓인 눈이 녹아 길거리가 더러운 날에는 값싼 크록스를 막 신고 다니는게 마음 편하더라구요.

소재 자체가 물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제작되어 눈길에서 잘 미끄러지지도 않구요.

 

 

크록스 주가 및 개인적 의견

 

자료 : Finviz

크록스는 팬데믹 이후 연일 랠리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금일 개장전 신규 가이던스 발표로 인하여 Pre-Market에서 10%의 갭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 주가가 계속 상승할지는 확답을 드릴 수 없지만 매출 성장세는 가속화되고 있고 크록스의 인지도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건 분명합니다.

 

괴상하게 생긴 신발, 크록스의 주가 상승이 이해가 가지 않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문화적 차이를 이해할 필요가 있겠는데요.

동양권의 경우 신발을 벗고 집에서 지내지만 서구권은 집에서 신발을 신는 문화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서구권 사람들은 자연스레 편안한 신발인 크록스를 찾게 되었고 이러한 트렌드는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는한 계속될 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크록스 Crocs Gen Z 그리고 E커머스

크록스 클로그 (Clog) 신발 패션에 획을 긋다 크록스 클로그는 앞에 구멍이 뚫린 못생긴 고무신으로 저게 뭐야라고 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허나 이제 국내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인

overseasmarket.tistory.com

이뿐 아니라 크록스는 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기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니었어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서도 많이 신는 신발로 유명하구요.

저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가까운 곳을 갈때는 늘상 크록스를 신고 다니기에 크록스 주식을 매도할 이유를 아직까진 찾지 못했습니다.

크록스를 신고 다니는 투자자라면 크록스 주식도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